천년의 숨결이 깃든

호거산 운문사

자유게시판

자유로운 주제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그러나 부적절한 게시물이나 글은 삼가해 주시기 당부드리며, 광고성 글이나 부득이한 경우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살아 숨 쉰다는게 얼마나 좋은 일이요?

민병국 | 2009.02.24 22:00 | 조회 2047

살아 숨 쉰다는게 얼마나 좋은 일이요?

기분이 좋아 신이나서 딩가딩가 할수있지요.
당신이 좋아하는것 마음대로 볼수있지요.
당신이 좋아하는것 마음대로 들을수있지요.
당신이 좋아하는것 마음대로 냄새 맡을수 있지요.
당신이 좋아하는것 마음대로 먹을수 있지요.
당신이 좋아하는것 마음대로 느끼며 살수 있지요.
당신이 마음대로 기고만장[氣高萬丈] 할수 있지요.
건강할때는 당신이 공주이고,왕이지요.
건강하면 당신이 좋아하는것 다 할수 있으나,
건강 없으면 한가지도 할수 없게 돼지요.
그러니 건강 하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 일이에요?
세월 가다보면 당신은 어느덧 나이 묵어 맴은 청춘인디,
몸은 늙어 대문밖이 저승길이라오?



사람이 살아 가면서 가장 중요한 일은 건강하게 살아가는 일이며.삶의 행복과 기쁨은 자신이 건강할때 가까이 있읍니다.
無眼耳鼻舌身意눈으로 보는것,귀로 듣는것,코로 냄시 맡는것,입으로 말하는것,어떤 의미가 있는것으로 생각하는것등을 쫓아 우리는 삶을 살아가나 건강이 없어 늙고,병들고,죽으면 몸뚱아리가 없어지니 건강이 있을때만 가능한 일이다.無色聲香味觸法(무색성향미촉법)우리는 어떤 사물(색깔),소리,향기,맛,느낌,진리(뜻)를 쫓아 희노애락(喜怒哀樂) 삶을 살아가나, 삶의 행복과 기쁨은 자신이 건강할때 있으며,늙고, 병들고, 죽음 앞에는 모두 허망한 일인것이다.
이러면 얼매나 좋겠읍니까?
당신이 왕이고, 공주이시라 늙지 않을수만 있다면 얼매나 좋겠읍니까?
당신이 왕이고, 공주이시라 않 아프다면 얼매나 좋겠읍니까?
당신이 왕이고,공주이시라 죽지 않을수 있다면 얼매나 좋겠읍니까?
지금 딩가딩가 하고, 즐겁고,신나는데 않 늙고, 않 아프고, 않 죽을수 있다면 얼매나 좋겠읍니까?지금 잘 나가는데(잘 사는데) 앞으로 않 늙고, 않 아프고, 않 죽을수 있다면 얼매나 좋겠읍니까?세월 가다보면 병들고,늙고,죽음 앞에 놓이면 신나고,즐겁고,좋아하는 모든것이 허망한 일이된다.건강을 지키며 사시는건 어떨까요?
세월 가다보면 당신은 어느덧 나이 묵어 맴은 청춘인디,몸은 늙어 대문밖이 저승길이라오?
우리인생 늙어서 죽어지면 화장장터, 공동묘지, 북망산천을 찾아간다.
감로 [甘露] : 불교에서는 제천(諸天)이 불덕(佛德)을 찬미하여 내리게 한다고 한다. 감미로운 불사(不死)의 약이라 하여 불교가 중생을 구제하는 데 다시 없는 교법(敎法)임을 나타내기도 한다. 범어(梵語)로 불멸 ·불사를 뜻하는 암리타(am鹹ta)의 번역어로 천인이 음료로 쓰는 꿀과 같은 불로 ·불사 ·기사회생의 영액이고, 소마(soma:神酒)의 다른 이름이라고도 한다.
물의나라? 용화세상(龍華世上)
용(龍) ==용을 상상의 동물이라고 알고 있으나,용(龍)은 물을 상징하는 것으로 용화세상이라함은 물의세상을 얘기 하고 있는 것입니다.용왕을 다른말로 수신(水神)이라고 말하는것은 용은 물을 나타낸다는 표현이기 때문인 것이지요.
미륵전 [彌勒殿] : 요약 ; 불교 사찰에서 미륵불을 모시는 당우(堂宇). 미래불인 미륵보살이 용화세계에서 중생을 교화하는 것을 상징하는 법당이다. 미륵불에 의해 정화되고 펼쳐지는 새로운 불국토 용화세계를 상징한다고 하여 용화전(龍華殿)이라고도 하고, 자씨전(慈氏殿)·대자보전(大慈寶殿)이라도 한다.
http://is.nate.com/8817/96553_2.jpg>미륵보살을 뵙고 가르침을 들으면 오랜업장을 소멸하고 위없는 깨달음의 길에서 물러나지 않게 된다!불상에 대하여 여러분들에게 말씀 드립니다.연꽃이란 물에서 수생하는 식물로서, 물을 상징하는 것으로, 연꽃 위에 앉아 있는 부처는, 우리에게 물을 깔고 앉으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며.손가락 세개를 펼쳐 보인것은,삼년에 세월을 실행하라는 것이고,이마에 빛나는 보석은 그렇게 실행하면 깨달음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 것으로, 우리에게 메세지를 주고 있는 것입니다.
摩訶般若波羅蜜多心經 마하반야 바라밀다심경을 아래 내용으로 풀어드립니다.摩訶般若波羅蜜多心經 마하반야 바라밀다심경중에 가장 중요한것은 行深般若波羅密多時(행심반야바라밀다시)라는 것입니다.波羅(바라)라는 것을 深(깊을심)열심히 行(행) 할때 摩訶般若波羅蜜多心經 마하반야 바라밀다심경 내용을 알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波羅(바라)라는 것이 무엇일까요?마하(摩訶) :한문을 해석하면 만질마 와 쓰다듬을하 곧,만지고 쓰다듬다라는 것은, 물에 앉아 있는 표현을 나타낸 말이라는 것입니다바라(波羅) :한문을 해석하면 물결파와 그물라 곧,물결과 그물(그물이라 하는것은 세포조직을 표현) 생명체의 세포조직에 물에작용을 나타낸 표현이됩니다.
((摩訶般若 波羅蜜多心經 마하반야 바라밀다심경 <==물에 앉아 있으면 돌아오는 젊음(건강)에 기쁨이 꿀처럼 많이 마음에 생기는 글))觀自在菩薩 行深般若波羅密多時 관자재보살 행심반야바라밀다시<==스스로 자신을 보는 사람이 건강을 위해 물에 앉아있는 것을 실행할때照見五蘊皆空度 실행할때照見五蘊皆空度 一切苦厄조견오온개공도 일체고액 <==존재의 실상인 오온이 다 공함을 비추어 보고 모든 괴로움에서 벗어 날수 있읍니다.
"아제 아제 바라아제, 바라승아제 모지사바하"<==요거이 진짜 우리말 해석은 "모두 모두 물에 모두, 물에 꼭 모두 앉아야만 합니다"입니다
摩訶般若波羅蜜多心經 마하반야 바라밀다심경은 부처가 깨달아 대오(大悟)한것을, 누구던지 보고 부처가 깨달은 길을 찿아 올수있게 남겨놓은 내용입니다.
우담바라 [優曇婆羅] : 불경에서 여래(如來)나 전륜성왕(轉輪聖王)이 나타날 때만 핀다는 상상의 꽃이다. 한자로는 優曇婆羅, 優曇波羅, 優曇跋羅華, 優曇鉢華, 優曇華 등 다양하게 표기하고 있다. 영서(靈瑞)·서응(瑞應)·상서운이(祥瑞雲異)의 뜻으로, 영서화·공기화(空起花)라고도 한다.
3천년 만에 한 번 꽃이 피는 신령스러운 꽃으로, 매우 드물고 희귀하다는 비유 또는 구원의 뜻으로 여러 불경에서 자주 쓰인다. 불경에 의하면, 인도에 그 나무는 있지만 꽃이 없고, 여래가 세상에 태어날 때 꽃이 피며, 전륜성왕이 나타날 때면 그 복덕으로 말미암아 감득해서 꽃이 핀다고 하였다. 때문에 이 꽃이 사람의 눈에 띄는 것은 상서로운 징조라 하였다. 또 여래의 묘음(妙音)을 듣는 것은 이 꽃을 보는 것과 같고, 여래의 32상을 보는 것은 이 꽃을 보는 것보다 백년만억이나 어렵다고 하였다. 여래의 지혜는 우담바라가 때가 되어야 피는 것처럼 적은 지혜로는 알 수 없고 깨달음의 깊이가 있어야 알 수 있다고도 하였다.

盛年不重來(성년부중래) -- 젊은시절은 두번 오지 않습니다. 건강이 있을때는 태산도 움직이나 건강하지 못할때는 모래알도 못 움직인다.입에 기운이 있을때는 별도 따다 주겠지만 입에 기운이 없을때는 물 한모금도 못마신다.언제나 밝고 건강하게 사셔야지요.그럴려면 건강을 지키셔야 합니다. 건강을 지키십시요!

세수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요.(좌욕)~~
물에 앉는것을 실행하시면 당신의 건강을 지킬수 있읍니다.
하루에 오전, 오후 30분이상 실행하며 매일 습관을 들이 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래 앉아 있을수록 좋으며, 힘이들때는 쉬어가면서 하세요)

젊음은 영원하지 않고,지금은 님 마음대로이겠으나 나이 들어서는 그렇게 안될것입니다?

모든것은 때(때 : 좋은 기회나 운수. 알맞은 시기.)와 시(時)가 있듯이, 건강을 지키시는것도 건강할때 지키지 않으면 지킬수 없읍니다.

자신의 나이가 30세 이상인 사람은,자신의 건강한 삶을 원한다면 필히 실행하며 사실수 있기를 바랍니다.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10년~20년~30년~40년후에 당신에게 일어나는 노병사(老病死)의 불행을 벗어나라고 드리는 것이며,인연이 있으면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건강(健康)을 지키며 사십시요!

살아 숨 쉴려면 건강해야 숨쉬는건 맞져?

숨 한번 쉬고~건강지키며 사세요!

鳥語蟲聲,總是全心之訣.花英草色,無非見道之文. 조어충성,총시전심지결.화영초색,무비견도지문.學者要天機淸澈胸次玲瓏,觸物皆有會心處. 학자요천기청철 흉차영롱,촉물개유회심처. 우짖는 새소리나 벌레소리는 모두 다 이심전심의 비결이고 아름다운 꽃잎도 풀빛도 모두 도의 문장이다. 배우는 이는 마음을 밝게 하고 가슴속을 영롱하게 하면 듣고 보는 것마다 깨달음이 있다.

모든사람을 위하여 드립니다.

e-mail: mbbbk@daum.net
홈피: http://blog.daum.net/mbbbk
TEL : 016-850-3173 민병국


twitter facebook
댓글 (0)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