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숨결이 깃든

호거산 운문사

자유게시판

자유로운 주제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그러나 부적절한 게시물이나 글은 삼가해 주시기 당부드리며, 광고성 글이나 부득이한 경우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국 흐리고 비 소식…오늘 미세먼지 농도 '보통'~'나쁨'

석대엄 | 2019.07.15 10:49 | 조회 64
전국 흐리고 비 소식…오늘 미세먼지 농도 '보통'~'나쁨'

월요일인 15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곳곳에서 비가 내리겠다.

이날 오전까지 서울과 경기도, 충남 지역에서는 5∼20㎜ 안팎 비가 내리고, 강원 영서와 충북, 경북내륙에도 아침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과 남부내륙 지역은 이날 오후부터 다음 날 아침까지 소나기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70㎜ 안팎이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23∼31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는 서울과 인천·경기 남부·대전·충남은 '나쁨' 수준으로,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됐다.

미세먼지는 광주와 전북, 세종·제주권에서 오전에 '나쁨' 수준까지 오르고, 오후에는 경기 북부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다.

이날 아침 서해안 일부 지역은 가시거리 200m 이하 짙은 안개가 끼고, 일부 내륙에도 가시거리 1㎞ 이하 안개가 낄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 0.5∼1.0m, 서해 앞바다 0.5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모든 해상에서 0.5∼1.5m로 예상됐다. 

서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고, 대부분 해상에 짙은 안개가 낄 것으로 예상됐다. 남해안은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어서 만조 때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에 신경 써야 한다.
twitter facebook
댓글 (0)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